항공기가 DESCENT 시작하기 전 APPROACH를 위한 COCKPIT SET UP이 필요하다.
PF는 AUTOBRAKE를 VERIFY&AGREEMENT하고, PM이 AUTOBRAKE를 SET한다.
AUTO BRAKES는 CAT-III operations을 위한 필수 요소이다.
CAT-II operations의 경우 Auto brakes가 가능하다면 사용될 수 있다.
CAT-II/III operations을 활용해 착륙을 할 때 EXPEDITE STOPPING을 위해 Auto brakes 2 또는 3를 선택해야 한다.
자동 브레이크 시스템의 정상 작동을 위해 감속 설정을 선택.
• [MAX]: 최소 정지 거리가 필요할 때 사용. 감속률은 완전 수동 브레이크로 생성된 감속률보다 낮다.
• [3]: 젖거나(WET) 미끄러운(SLIPPERY) 활주로 또는 착륙 롤아웃 거리가 제한될 때 사용. 적절한 롤아웃 거리가 있는 경우 자동 브레이크 설정 [2]가 적합할 수 있다.
• [1] 또는 [2]: 이러한 설정은 모든 일상적인 작업에 적합한 적당한 감속을 제공.
다양한 활주로 조건과 관련된 항공기 취급 특성에 대한 경험은 선택할 감속 수준에 대한 초기 지침을 제공.
메인 기어 접지 시 역추진을 즉시 시작하고 역추진을 최대로 하면 자동 브레이크 시스템이 브레이크 압력을 최소 수준으로 줄일 수 있다.
자동 브레이크 시스템이 감속을 감지하고 그에 따라 브레이크 압력을 조절하기 때문에 역추진을 적절히 적용하면 착륙 롤의 상당 부분에서 브레이크가 감소.
접지 후 가능한 한 빨리 원하는 역추진 수준을 설정하는 것의 중요하다.
이렇게 하면 브레이크 온도와 타이어 및 브레이크 마모가 최소화되고 매우 미끄러운 활주로에서 정지 거리가 줄어든다.
최대 역추진에 비해 최소 역추진을 사용하면 브레이크 에너지 요구 사항이 두 배가 되고 브레이크 온도가 정상보다 훨씬 높아질 수 있다.
접지 후 승무원은 자동 브레이크 해제 알림에 주의해야 한다. PM은 자동 브레이크가 해제될 때마다 PF에 알려야 한다.
자동 브레이크가 작동한 상태에서도 정지 거리가 보장되지 않으면 PF는 나머지 활주로 내에서 안전한 택싱 속도로 감속을 보장할 만큼 충분한 수동 브레이크를 즉시 적용해야 한다.
공항별로 오토브레이크 셋업에 대한 지시 및 제한 사항이 나와있으니 지침에 따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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