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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eing737/🛞LANDING GEAR

B737 NLG(Nose landing gear)

FLYCHOI 2025. 2. 11. 15:09

 

General

NLG(Nose landing gear)는 landing force를 흡수하고 착륙할 때 비행기의 앞쪽 부분을 지지한다. 

NLG DOOR는 NLG의 작동을 위해 열린다.

공기역학적으로 밀봉하기 위해 NLG WHEEL WELL은 닫힌다.

 

NLG COMPONENTS

The nose landing gear has two wheel assemblies.
The nose landing gear has these components:

• Shock strut
• Drag strut
• Lock link
• Gas and oil charging valves
• Torsion links
• Integral axle
• Tow fitting
• Jack pad
• NLG doors.

 

Shock Strut

NLG SHOCK STRUT은 비행기의 NOSE를 지지합니다. SHOCK STRUT 은 외부 및 내부 실린더로 구성됩니다. SHOCK STRUT 에는 또한 두 개의 센터링 캠(CENTERING CAM)이 있는데, 하나는 외부 실린더에 있고 다른 하나는 내부 실린더에 있습니다.
센터 캠은 기어 RETACT 또는 EXTEND 을 위해 NOSE WHEEL을 직선 위치에 고정합니다. SHOCK STRUT 이 RETRACT 또는 EXTEND될 때 두 개의 트러니언(TRUNNION)베어링과 외부 드래그 스트럿 상단의 핀을 중심으로 회전합니다. 각 핀은 트러니언 베어링을 통해 확장되고 NOSE WHEEL WELL 후방 하부 측면 벽 구조를 지지합니다. 트러니언 볼트는 랜딩 기어 작동 중에 트러니언 핀이 뒤로 빠지지 않도록 합니다.

오른쪽 트러니언 핀에는 유압 스위블 (HYDRAULIC SWIVEL) 어셈블리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강성(RIGID) 유압 라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왼쪽 트러니언 핀은 비어 있습니다. 두 개의 노즈 휠 조향 케이블이 핀과 왼쪽 노즈 휠 후 하부 측면 벽 구조를 통과하여 노즈 휠 조향 제어를 합니다.

 

CAUTION: 노즈 기어 쇼크 스트럿은 노즈 휠 조향을 작동하기 전에 최소 2.1인치 압축되어야 합니다. 쇼크 스트럿이 압축되지 않으면 센터링 캠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DRAG STRUT

드래그 스트럿은 노즈 기어를 RETRACT 또는 RETRACT된 위치에 고정합니다.드래그 스트럿은 중앙에 힌지로 연결된 상단 및 하단 링크로 구성됩니다. 드래그 스트럿은 랜딩 기어 작동 중에 힌지를 중심으로 접힙니다.
하단 드래그 스트럿의 하단은 SHOCK STRUT 외부 실린더에 연결됩니다. 상단 드래그 스트럿의 상단은 노즈 휠 웰 앞쪽
상단 측면 벽 구조에 연결됩니다. 랜딩 기어가 작동하면 드래그 스트럿은 상단 드래그 스트럿 상단에 있는 두 개의 트러니언 핀 주위를 회전합니다. 각 핀은 트러니언 베어링을 통해 확장되고 노즈 휠 웰 앞쪽 상단 측면 WALL 구조의 지지대가 됩니다. 트러니언 볼트는 랜딩 기어 작동 중에 트러니언 핀이 뒤로 빠지지 않도록 합니다.

 

Lock Mechanism

LOCK  장치는 드래그 스트럿을 위아래 위치에 고정하기 위해 오버센터 위치로 이동합니다. LOCK 장치는 또한 드래그 스트럿을 앞뒤 방향으로 안정화합니다. 잠금 장치는 두 개의 LOCK 링크, 두 개의 스프링 및 LOCK 액추에이터로 구성됩니다.

 

LOCK ACTUATOR
LOCK 액추에이터는 노즈 랜딩 기어가 위나 아래에 있을 때 LOCK 메커니즘을 LOCK 위치로 이동합니다. 노즈 랜딩 기어 액추에이터는 노즈 랜딩 기어를 RETRACT하고 EXTEND하는 힘을 제공합니다.

 

MAIN GEAR가 DOWN, UP LOCK ACTUATOR가 구분되어 있었다면, NLG는 그냥 LOCK ACTUATOR 하나로 다 한다.

 

GAS AND OIL CHARGING VALVES

SHOCK 스트럿은 유압 유체와 압축 건조 공기 또는 질소를 사용하여 SHOCK 스트럿 동작을 제어합니다. 가스 충전 밸브를 사용하면 SHOCK 스트럿에 압력을 가할 수 있습니다. 오일 충전 밸브를 사용하면 SHOCK 스트럿의 유압 서비스를 허용합니다.

 

TORSION LINKS
토션 링크는 조향력(STEERING FORCE)이 가해질 때를 제외하고 외부 SHOCK 스트럿에서 내부 SHOCK 스트럿이 회전하는 것을 방지합니다.토션 링크는 또한 외부 SHOCK 스트럿에서 내부 SHOCK 스트럿의 위아래 움직임을 허용합니다.
토션 링크는 후미에 연결된 상단 및 하단 링크로 구성됩니다.  상단 링크의 앞쪽 끝은 외부 SHOCK 스트럿의 STEERING COLLAR에 연결됩니다. 하부 링크의 앞쪽 끝은 내부 SHOCK  스트럿에 연결됩니다. 스티어링 시스템에 의해 상부 토션 링크에 적용된 조향력은 하부 링크를 통해 내부 실린더로 전달됩니다. 토션 링크를 분리하여 노즈 랜딩 기어가 정상적인 조향 한계인 78도 이상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Integral Axle

메인 랜딩 기어 액슬(AXLE)은 내부 실린더 바닥에 부착됩니다. 액슬이 손상되면 제거할 수 없습니다.

 

JACK PAD

SHOCK 스트럿 바닥에 있는 잭 패드를 사용하면 내부 실린더를 위로 움직여 휠과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TOW FITTING

견인 피팅은 노즈 랜딩 기어 타이어 사이에 있습니다.

 

NLG DOORS

두 개의 도어가 노즈 랜딩 기어 휠 웰을 공기 역학적으로 밀봉하여 저항을 줄입니다. 도어는 노즈 랜딩 기어 휠 웰의 바깥쪽 가장자리에 부착됩니다. 도어는 SHOCK 스트럿에 연결되고 노즈 랜딩 기어가 EXTEND되거나 RETRACT될 때 기계적으로 움직입니다.


 

GEAR RETRACT

  1. GEAR LEVER "UP"
  2. LOCK ACTUATOR가 RETRACT되면서 DOWN LOCK MECHANISM을 RELEASE
  3. 이후 GEAR ACTUATOR가 EXTEND되면서 GEAR RETRACT
  4. MAIN GEAR와 달리 NOSE GEAR는 UPLOCK HOOK가 없다. RETRACT시 OVERCENTER FORCE만으로 GEAR를 밀어 올려서 고정시킨다.

 

 

 


https://youtube.com/shorts/dTJV_5JC7F4?si=y4xQMhs6g_OCDHT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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